SUPPORT - GiGA Live TV A/S 안내에서 궁금한 점까지

자주 묻는 Q&A

  • Pico 홈페이지는 어떻게 되나요?

    https://www.pico-interactive.com

  • 컨트롤러 건전지는 어떤걸 사용해야되나요?

    두개의 AAA건전지를 사용합니다.

  • Pico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https://www.pico-interactive.com 상단에 있는 사용자 계정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계정에 등록/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확인했으면 헤드셋의 계정에 로그인하여 Pico Store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내 컴퓨터로 Pico 게임 스토어에 접속 할 수 있습니까?

    Pico 스토어는 Pico의 헤드셋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토어는 컴퓨터를 통해 접근할 수 없습니다.

  • 헤드셋에서 Pico Interactive 계정에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습니까?

    먼저 Library - System Update로 이동하여 PUI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여기를 클릭하여 Pico 지원 팀에 문의하십시오.

  • 제품의 저장 공간은 어떻게 되나요?

    내장메모리 : 32GB, 외장메모리 : MicroSD카드 최대 256GB 지원

  • 추가 할 수 있는 SD 카드에 포멧 방식은 어떤건지요?

    MicroSD카드의 포멧 방식은 FAT32 또는 exFAT로 하셔야 됩니다.

  • WiFi를 사용하여 PC에서 장치를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Pico 헤드셋을 지역 WiFi에 연결합니다.
    2. 컴퓨터가 동일한 로컬 WiFi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Pico 헤드셋의 File Manager(파일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4. 화면 좌측의 ‘WiFi 통신’화면 내 ‘스위치’를 Toggle하여 FTP주소를 가져옵니다.
    5. 컴퓨터에서 파일탐색기를 열고 헤드셋에 제공된 FTP주소를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합니다. (예 : FTP://173.110.132.27:3131)
    6. 이제 PC를 통해 헤드셋 장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게임, 음악, 영화 및 360비디오 등을 추가하고 콘텐츠를 실행합니다.

  • Pico 게임 스토어에 어떤 게임이 있습니까?

    현재 사용 가능한 게임 목록은 https://www.pico-interactive.com/shop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Pico 스토어 외부에서 게임과 앱을 로드하여 G2에 설치할 수 있습니까?

    APK 게임 파일을 당사 헤드셋에 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ico SDK로 제작된 게임만 헤드셋에서 작동합니다.

  • 3D 브라우저를 지원 합니까?

    현재 Pico 헤드셋에서 3D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Pico FlyScreen은 어디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아직 FlyScreen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현재 이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 Google Play 스토어는 어디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Google Play 스토어는 아직 지원되지 않으므로 현재 저희 제품에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야외에서 헤드셋을 써도 될까요?

    예, 야외에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스크린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렌즈를 직사광선에 노출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8K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까?

    현재 저희 장치는 8K 비디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호환되는 비디오 형식 및 크기 목록은 지원팀에 문의하십시오.
    https://www.pico-interactive.com/contact

  • 헤드셋을 사용하려면 안경을 벗어야 하나요?

    안경 착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이즈에 따라 착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사양은 뭔가요? 해상도는 얼마인가요?

    화면 사양은 2개의 JDI 3.5인치 HD 고속 응답 VR 전용 스크린, 해상도는 3K해상도, 2880*1600, 단안 1440*1600입니다.

  • WiFi는 몇 개의 안테나로 몇 개의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나요?

    G2의 WiFi는 802.11ac를 지원하여 2.4G 및 5G 양방향 송수신을 각각 지원할 수 있는 두 개의 독립 안테나를 사용합니다.

  • 외부 케이싱 / 폼 / 기타에 어떤 재료가 사용됩니까?

    제품 하우징은 경량 PC재료와 사출 성형 공정을 사용합니다. 교체와 세탁이 가능한 소재의 마이크로 화이버 천으로 부드럽고 편안합니다.
    선택 사양인 PU 폼은 환경 친화적이고 내열성과 오염방지 및 투명성이 뛰어나며 친숙한 느낌으로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패널은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경량 합금 소재로, 열을 빨리 발산시켜 천을 뜨겁지 않게 합니다.
    윗면은 무독성의 무해한 실리콘 UV로 만들어져 시각적인 부분과 촉감이 좋습니다.

  • FOV(시야각)는 얼마나 큰가요?

    FOV는 101도, PPD(Pixel Per Degree)는 16도 입니다.

  • 안경 착용 지원 여부와 근시 조절 범위가 얼마나 큰지, 동공 조절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경 착용을 지원합니다. 근시 안경 어댑터 폭 16cm, 동공 간거리 어댑터 범위55mm~71mm 입니다.

  • 배터리 용량과 배터리 수명이 몇 시간 인가요?

    배터리 용량은 3500mA이며, 비디오에 따라 다르나 2.5 ~ 3시간 연속 비디오 재생 가능합니다.

  • 파일을 어떻게 복사할 수 있나요?

    1. USB 케이블을 통해 PC 연결 후 복사합니다.
    2. Micro SD 카드로 복사합니다.
    3. OTG 어댑터 케이블을 통해 U 디스크 또는 모바일 하드 디스크를 연결합니다.

  • 어떤 장비를 외부로 연결할 수 있나요?

    USB-C OTG 어댑터 케이블을 사용하여 U 디스크, 모바일 하드 디스크 등 장치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ico 헤드셋은 TV에 무선 미러링을 할 수 있는 지와 TV의 구성 요구 사항, 구체적인 작동 방법은 무엇인가요?

    요구 사항 : TV는 샤오미 TV 또는 샤오미 박스 3pro 및 샤오미 박스 4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며, 미라캐스트 인증을 받은 TV 또는 미라캐스트 동글도 가능합니다.
    방법 : 헬멧 홈 버튼을 두 번 클릭하고 TV 아이콘을 클릭하여 캐스트 화면 도우미에 들어간 다음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버튼을 클릭하고 "무선 디스플레이 켜기"를 선택하여 캐스트 도우미 목록에서 해당 장치를 선택하면 성공적으로 연결됩니다.

  • 모바일 캐스트 화면은 동영상 형식 및 동영상 길이에 제한이 있나요?

    없습니다.

  • Pico 헤드셋의 무선미러링 기능으로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에 동시에 미러링할 수 있나요?

    지원하지 않습니다.

  • 무선 미러링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디바이스( VR헤드셋, 스마트폰 등)의 화면이 TV, 모니터 등의 화면과 동기화되어 표시되는 것을 말합니다.

  • VPN을 통한 우회 접속 접근을 지원합니까?

    1. HMD에서 shadow socket과 계정 로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Android 네이티브 프록시 설정, WIFI → 고급 설정 → 프록시를 사용합니다.

  • 3D영화는 동공간 거리를 조절하는데 2D영화는 왜 동공간 거리를 조절할 수 없나요?

    2D 영화에는 동공간 거리 조절 기능이 필요하지 않으며 소위 동공간 거리 조절 기능에는 하드웨어의 동공간 거리 조절이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파노라마 비디오 촬영의 경우에는 촬영 거리로 인한 눈 문제에 주의하지 않은 솔루션입니다.

  • HMD가 종종 오류가 생기거나 가방에 넣으면 배터리가 없을 때가 있어요

    메인 화면 → 설정 → 고급 설정 → 시스템 → 개발자 옵션 → 스마트 웨이크에서 전환합니다.
    전환 후 Pico 헤드셋은 Power 버튼으로만 활성화할 수 있으며 P-sensor는 더 이상 헤드셋을 깨울 수 없습니다.

  • 지원되는 비디오 형식은 무엇인가요?

    현재 지원되는 비디오 포맷 형식은 MP4, 3GP, 3GP2, MKV, AVI, WMV, Divx, TS, M2TS, WEBM 입니다.

  • 비디오 디코딩 칩에 사용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퀄컴835의 디코딩 칩입니다.

  • 로컬 비디오 시청 시 자막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나요?

    1. 자막 파일과 영화 파일은 동일한 폴더에 있습니다.
    2. 자막 형식은 "srt"여야 합니다.
    3. 자막과 영화 파일 이름이 일치해야합니다.

  • 만약 자막에 깨진 글자가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컴퓨터에서 자막 파일 [메모장으로 열기를 선택하십시오] 을 열고 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고 저장 유형은 모든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인코딩 형식은 "ansi"외에도 다른 3개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렌즈 틈이 큰데 먼지가 들어가지 않을까요?

    1. 환기 틈새, 전면 뚜껑과 중간 엔클로져의 결합 부분의 작은 틈새는 ID와 구조에 따라 의도적으로 설계하였으며 내부 공동과 외부가 서로 소통하도록 방열 효과 향상을 가져옵니다.
    2. 신뢰성, 개발 및 테스트 과정에서 모두 테스트를 거쳤으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2는 3D Blu-ray 디스크 및 일반 Blu-ray 재생을 지원하나요?

    3D Blu-ray 디스크는 직접 재생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폴더 형식을 통해 동영상 파일을 찾아 실행 테스트를 엽니다.
    일반 Blu-ray 동영상을 직접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본체의 단축키 조합이 있나요?

    1. 헤드셋의 확인 버튼과 볼륨 "+"버튼 조합을 동시에 눌러 분할 화면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2. 헤드셋의 확인 버튼과 볼륨 "-"버튼 조합을 동시에 눌러 2D 설정 인터페이스로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헤드셋의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3 초 이상 눌러 캡쳐하거나 헤드셋 홈 버튼을 두 번 클릭하고 가위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헤드셋 "home"버튼을 클릭하여 캡쳐합니다.
    (캡쳐 내보내기 방법 : 기기의 전원이 켜져있는 동안 데이터 케이블로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pictures"폴더에서 캡쳐를 찾습니다)

  • 숨겨진 WiFi에 연결하는 방법이 있나요?

    헤드셋의 ‘확인버튼’과 ‘볼륨다운버튼’을 동시에 선택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WiFi → "네트워크 추가"를 입력하십시오.

  • G2 Android 시스템 버전은 무엇인가요?

    G2의 Android 시스템 버전은 8.1.0입니다.

  • 어떤 개발 시스템 (sdk)이 지원되나요?

    PicoVR SDK, HTC Viveport SDK를 지원합니다.

  • G2 가상 스크린 크기는 얼마인가요?

    가상 스크린 크기는 14미터*7미터입니다.

  • 필립스 VR 구동 레코더로 촬영한 비디오를 G2에서 직접 재생할 수 있나요?

    출력 형식이 mp4 인 경우, G2에서 인식하고 재생할 수 있지만, 재생 효과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 배경을 변경하는 방법이 뭔가요?

    메인화면 → 모두 보기 → 배경화면 관리로 진입합니다.

  • 백그라운드 앱을 지우는 방법이 뭔가요?

    home 키를 두 번 클릭하고, 사용 기록에서 "X"를 클릭하십시오.

  • Android 휴대폰의 로컬 동영상을 G2로 전송하는 방법이 있나요?

    G2와 휴대폰이 동일한 Wi-Fi에서 가능합니다.
    1. 휴대폰에서 영상 재생 화면을 실행합니다.
    2. G2상단의 블루투스를 선택하여 해당 Android 기기와 페어링 합니다.
    3. 휴대폰의 영상 재생 화면을 열고 난 후, 공유 > 블루투스 연결된 Android 기기를 선택하여 영상을 전송합니다.

A/S 안내

한국어 설명서 제공과 국내 A/S 운영을 통해 최대 1년간 무상 A/S를 지원합니다

  • GiGA Live TV Pico 단말기 고객센터 운영시간 안내

    • 문의전화 : 1588 - 7250 , 업무시간 : 평일 09:30 ~ 17:30(주말, 공휴일 및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A/S : 제품입고 시 접수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판교로 697 분당테크노파크 A동 703호 Pico 담당자앞
  • A/S 진행절차 안내

  • 무상 A/S 대상 기준 안내

    • 보증기간 이내에 발생한 고장은 당사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 A/S
    • 제품 구입일(구매 영수증 기준) 또는 제조일로부터 1년 무상 A/S
    • 무상 보증기간 중 정상적인 사용 중에 발생한 성능 또는 기능상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
  • A/S 불가 판정 기준 안내

    • 보증기간일지라도 소비자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제품의 수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 부속품을 분실하거나 사용자 부주의로 인해 제품이 손상된 경우
    • 천재지변에 의해 제품이 손상(침수, 화재 등) 된 경우
      위에 해당하는 경우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 이내라도 유상비용이 청구됩니다.
  • 보증기간 내 문제발생 시 교환 기준 안내

    •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불량 화소, 회색 라인 표시 등 화면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 검은 화면, 분할 화면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 새 제품 개봉 시 본품 또는 충전기 등 액세서리에서 외관상의 흠집이 있을 경우
    • 잦은 프로그램 오류 발생 또는 시스템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 제품의 버튼이 정상적으로 부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유상 수리기준 안내

    • 직사광선이나 강한 불빛에 노출된 후 화면에 노란색 점이나 검은색 점이 생성된 경우
    • 고객이 강제로 제품을 분해하거나 파손한 경우
    • 외부의 힘에 의해서 또는 제품을 떨어뜨려 손상되거나 기능이 고장난 경우
    • 강한 자력에 노출되거나 습기에 노출되어 제품이 손상된 경우
    • 무상 보증 기간이 종료된 경우